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장학생 모집 공고문.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은 방송인 안선영과 함께 오는 10월 7일까지 장애 청소년 장학사업 ‘봄꿈’ 장학생을 모집한다.

한국장애인재단에 따르면 ‘봄꿈’은 문화, 예술 분야에 재능과 꿈을 갖고있는 장애 청소년이 전문 예술인으로 성장하고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한국장애인재단 관계자는 "안선영 씨는 2014년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후로 장애 청소년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 '러브바자'를 매년 개최하고 수익금을 기부해 신수성(발달장애, 화가), 박진현(발달장애, 색소포니스트), 이소정(시각장애, 보컬) 등을 지원해왔다" 고 전했다.

봄꿈 장학생 신청은 문화, 예술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장애 청소년(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2021년 한 해 동안 맞춤 교육과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지원방법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제출서류(지원서, 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영상 파일과 함께 이메일(bom@herbnanum.org)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모금홍보팀(02-6399-6237)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