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인권교육 영상 인터뷰 참여자 모집 포스터 ⓒ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서울특별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서동운, 이하 서울옹호기관)이 오는 31일부터 9월 11일까지 장애인 권익 옹호를 위한 대시민 대상 장애 인권교육 영상 인터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춘기 장애 청소년을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자녀와의 일상을 소개하고, 양육하며 겪은 차별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것.

모집대상은 현재 사춘기(13세~18세)를 겪고 있는 장애 청소년을 양육하고 있고 인터뷰 영상에 부모(부모 중 1명)와 자녀 모두 출연이 가능한 3~4가정이다. 인터뷰는 부모와 자녀 별도로 진행된다.

희망자는 신청 기간 내 자녀의 나이와 장애 유형, 부모님 나이, 거주지, 연락처, 자녀의 사춘기로 인한 현재 고민, 자녀와의 일상 등의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해 이메일(saapdp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된 후 전화 인터뷰를 진행해 최종 출연자가 결정된다. 모든 신청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최종 출연자에게는 출연료 지급된다. 촬영은 10월 말이나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02-2135-408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