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매출 하락 등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을 위해 ‘긴급 고용유지자금’을 오는 21일까지 신청 접수받는다.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지난 2016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지역사회 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전국 공공(민간)기관의 유휴공간에 카페 설치비를 지원해 운영하는 카페로, 이번 지원금 대상은 전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과 전신인 ‘꿈앤카페’를 포함해 총 99개소이다.

‘긴급 고용유지자금’은 매장당 180만원의 사업비로 지급되며, 용도는 카페에서 직접 고용한 중증장애인 인건비, 4대보험료(기관부담금), 카페 운영비 등이다.

개발원은 전국 매장에 신청서 양식 등과 함께 지원금 내용을 안내했으며, 공문과 함께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ykim@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방법, 신청자격 등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02-3433-0701, 0636, 0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개발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카페 운영 부담을 완화하고자 전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과 ‘꿈앤카페’에 신청 접수를 받아 밸런스브라운 원두 등 카페 운영 물품과 매장당 50여 만 원의 방역 물품 지원금을 제공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