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으로 2020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으로 재선정되어 사업을 실시한다. ⓒ해피유자립생활센터

성남 해피유자립생활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으로 2020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수행기관으로 재선정되어 사업을 실시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은 300인 미만 중·소규모 사업주 대상으로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인권,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과 제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단, 1인 기업체는 제외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허물고 장애인 고용 활성화로 이어지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사업체와 기관들의 불안으로 사업 진행에 차칠이 있다고 판단, 고용노동부와 협의를 통해 면대면 교육 외에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확대해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플랫폼은 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교육참여자 1인당 개인계정이 있어야 한다.

이번 사업 진행 완화로 사업체는 코로나바이러스-19감염확산의 불안감 해소, 수행기관은 사업진행의 활로가 되어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지역 및 경기지역 관내 기업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오는 12월까지 센터 홈페이지(www.ilovehappy.org)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해피유자립생활센터 사업지원팀(031-723-8253)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