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새내기 장애대학생 130여명에게 최신형 노트북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11년간 총 1316명에게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장애대학생들이 우수하게 대학을 졸업하고 학교 선생님, 상담사, 직장인 등 사회 곳곳에서 인재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올해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30여명의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 최신형 노트북 지원을 했으며, 현재 대학교 온라인 개강으로 인해 디지털기기의 필요성이 증가한 시점에서 신입 장애대학생들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듣는 장애대학생들에게 응원과 희망을 줄 수 있어 가치 있는 일”이라며 본 사업의 중요성을 피력했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홍순봉 상임대표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디지털 학습보조기구의 수요가 급증한 시점에서 최신형 노트북 지원은 새내기 장애대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20년도 선정자 권기유(고려대 사회학과, 시각장애) 학생은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학생들에게 그동안 고생 많았고, 앞으로도 잘 해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어깨를 토닥여주는 따듯한 격려로 다가올 것”이라며 “온라인 강의 뿐 아니라 평소 관심 있었던 고려대학교 장애인권위원회나 사회연구 동아리에서도 활용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