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Edu-배제와 포용’ 강의 캡쳐.ⓒ한국장애예술인협회

한국장애예술인협회가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위한 동영상 강의 ‘3분Edu-배제와 포용’을 유튜브 ‘차이나는 방’에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2020美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한 3분Edu 강의를 진행한 숭실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방귀희 겸임교수는 우리 사회의 갈등이 되고 있는 배제를 설명하고,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포용을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안했다.

강의는 5장(배경, 상징, 인물, 가치창조, 변화) 22강으로 구성되어 있고, 308컷의 자료 화면으로 시각적 효과를 높였으며, 장애예술인 캐릭터 COL!과 함께 진행해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총 강의시간은 180분이지만 동영상 강의로 사용할 경우 강의시간에 맞게 자유롭게 강의 내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3분Edu는 유튜브 ‘차이나는 방’을 통해 22강이 한꺼번에 공개됐으며, 토론방에 의견이나 질문을 남겨주면 방귀희 교수가 일일이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소통을 할 예정이다.

유튜브 주소는 htps://www.youtube.com/channel/UCqHgptsx3HwAExyGbnCIlIQ 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