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 포스터.ⓒ따뜻한동행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고요한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와 함께 오는 14일 오후 2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택시 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청각장애인 대상 ‘제3회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고요한택시 채용 및 택시자격증취득 안내 ▲선배 고요한택시 기사와의 만남 ▲고요한택시 기사양성 과정 안내 ▲현장 면접 및 채용 등 택시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각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요한택시는 청각장애인 운전기사와 승객 간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코액터스㈜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차량 내 설치되는 두 대의 태블릿으로 의사소통을 하며, 목적지 설정부터 상세한 방향지시 및 실내온도 조절 요청 등 일반 택시와 같은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승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수단을 제공함으로 현재 26명의 청각장애인이 고요한택시를 운행 중이며, 서울, 남양주, 대전, 대구, 경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설명회 참가신청은 고요한택시 홈페이지(http://www.goyohantaxi.com/)에서가능하며, (전화/문자)070-7114-0418로 문의가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