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꿈 1차년도 성과공유회 포스터.ⓒ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오는 20일 오후2시부터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220호에서 진행하는 나눔과꿈 1차년도 성과공유회 참석자를 모집한다.

유관기관 관계자,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관련 전공자 등 ABA 행동지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과 꿈 사업을 통해 진행한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람중심 실천의 커뮤니티케어 시스템 구축 사업 Good Life’의 1차년도 사업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써 도전적 행동을 보이는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보통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기관과 지역사회가 해야 하는 역할을 모색하고 이를 쉽게 적용하기 위한 모델구축 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기조강연은 ‘장애인복지관의 당연한 도전 “사람중심=지역사회 중심”’이란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발표하며 이후 사업개요 및 경과발표와 연구성과 보고가 진행된다.

또한 “ABA 행동지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평소 ABA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welfare-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gg.gg/nanoom 링크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02-3140-3021, 3050)으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