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애 관광 정책의 혁신과 비전 세미나’ 포스터.ⓒ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가 주관하는 ‘무장애관광 정책의 혁신과 비전 세미나’가 오는 12일 오후 1시 30분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및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 관광도시 환경도성’을 정책 목표로 삼고 있는 서울을 중심으로 국내 무장애관광 활동가 및 관련 단체, 전문가 등 약 150여 명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사례를 통해 본 무장애관광의 현주소’와 ‘우리나라 무장애관광 정책과 비전’을 주제로 진행되며, 이봉구 교수(동의대학교 국제관광학과) 등 국내 무장애관광 전문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이 논의 될 전망이다.

변동현 서울관광재단 관광MICE본부장은 “누구나 접근 가능한 무장애관광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적인 추세로, 국내에서도 관광약자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의증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의 무장애관광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우리나라 무장애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뜻깊은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현장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한국접근가능한관광네트워크(02-3665-8356)로 하면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