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 10월 31일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6층 다목적강당에서 발달장애인 성인자녀를 둔 부모 3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 10월 31일 서울시립장애인행복플러스센터 6층 다목적강당에서 발달장애인 성인자녀를 둔 부모 35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은 박대수 강사(㈜꿈앤컴퍼니 대표)를 초빙해 ‘발달장애인의 효과적인 진로설계 및 직업 찾기를 위한 과정 ’의 주제로 진행됐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은 ‘자녀의 진로계획 수립을 준비하는 성인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실제 취업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진로설계 및 직업 찾기를 위한 과정 특강’이라는 주제 아래 직업재활서비스 전달체계 및 준비사항, 진로와 직업계획서 작성 실습, 자녀의 진로설계와 직업 찾기를 위한 제언 등의 내용을 유익하게 전달했다.

한편,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는 발달장애 성인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부모의 올바른 진로지도 역할 등에 대해 교육하고 함께 토론함으로써 부모가 자녀의 올바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연중 2회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구직상담 및 일자리정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1588-1954)으로 요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