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29일 고용개발원에서 최중증·중복장애인 부모와 현장 소통을 통해 장애인 지원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EDI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29일 고용개발원에서 최중증·중복장애인 부모와 현장 소통을 통해 장애인 지원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EDI(Employment Development Institute) 포럼'을 개최했다.

고용개발원은 장애인고용 현장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한 연구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장애인고용 전문가들과 함께 EDI 포럼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발표에 나선 강복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대외협력 이사는 ‘최중증·중복장애인 부모들과의 현장 이야기’를 주제로 직업훈련 등에 있어 최중증·중복장애인이 겪는 어려움을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제도 마련을 촉구했다.

이후 자유토론에서는 최중증·중복장애인 지원 제도에 대한 추후 연구 진행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최중증·중복장애인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며 “지속적으로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 등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