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9일 북촌문화센터를 방문한 종로인명장애인자립생활센터 시각장애인 회원들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로인명장애인자립생활센터

종로인명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종로인명IL센터)가 지난 9월 29일 시각장애인 회원들과 함께 북촌문화센터를 찾았다.

북촌문화센터는 지난 1921년 일제강점기에 탁지부 재무관을 지낸 민형기의 한옥 자택을 2002년 도시형 주택으로 복원한 시설이다. 북촌 주민들이 전통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문화프로그램을 기획·진행하고 있다.

이날 시각장애인 회원들은 홀로 방문하기 어려운 북촌문화센터를 함께 찾아가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체험 중 박원순 서울시장을 우연히 만나 대화를 나누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박 시장은 "시각장애인들은 뛰어난 청각으로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더 잘 들을 수 있는 분들"이라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회원들은 "서울시 지원으로 역사 체험을 하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여가 생활을 향유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