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부모연대의 발달장애인 정보플랫폼 보다센터가 올해 11월 개통을 목표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이지리드(Easy to Read)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보다센터가 개발 중인 ‘이지리드 웹사이트’는 온오프라인으로 흩어져 접근조차 어려운 발달장애인용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서 발달장애인들이 읽기 쉬운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하는 포털사이트로, 핸드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

또 발달장애와 관련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2018년에 구축한 ‘발달장애 정보플랫폼(www.boda.or.kr)’도 사용자 편리성을 극대화해 올해 11월에 본격 개통할 예정이다.

발달장애 정보플랫폼에서는 발달장애와 관련한 정보들을 △주제별 △생애주기별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달장애, 인권, 교육, 자립생활, 문화 및 여가 등 다양한 주제를 동영상, 카드뉴스, 텍스트 자료 등으로 구축했다.

발달장애인과 부모의 일상생활 영역과 유관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정보도 지역별로 검색할 수 있다.

올해는 특수학급이 설치된 일반학교 등 특수교육 및 평생교육기관, 문화 및 여가 관련 시설, 장애인옹호기관 등의 정보를 보강할 예정이다.

복지서비스 제공 기관과 관련해서는 예를 들어 일반 학교의 특수학급 수와 정원, 기관별 이용자 만족도 평가 등을 추가로 구축해 타 웹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없는 각 기관의 상세정보도 탑재할 계획이다.

<문의>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발달장애 정보플랫폼 02-2088-486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