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 포스터.ⓒ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와 고요한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액터스(주)가 다음달 9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6층 강의실에서 ‘제1회 서울시 고요한택시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택시운전기사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구직 장애인들에게 자격 취득부터 취업 후 적응지도까지 지원하는 ‘장애인택시운전기사양성과정’을 올 2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고요한택시는 청각장애인 택시 운전기사와 승객 간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코액터스(주)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로 해당 서비스를 통해 현재 13명의 청각장애인이 고요한택시를 운행 중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시 전역에 흩어져 있는 청각장애인들에게 동등한 취업설명 기회제공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의 장애인택시운전기사양성교육, 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의 청각장애인 맞춤 기사교육프로그램 제공 ▲서울 및 경기지역 택시회사 연계를 통한 취업알선 ▲정기 취업 설명회 개최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울 청각장애인 1호 택시기사인 이대호 기사는 “많은 청각장애인들에게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방안이 필요했다”며 “취업설명회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비장애인과 소통하는 재미를 경험하는 청각장애인 기사들이 많아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설명회를 통해 택시운전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장애인들의 원활한 취업을 돕기 위해 한국장애인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연계해 고요한택시 기사맞춤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맞춤훈련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수당이 지급되어 택시기사를 희망하는 청각장애인의 열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액터스(주) 송민표 대표는 “이번 취업설명회를 통해 서울의 많은 청각장애인에게 구직 기회를 제공할 수 있고, 앞으로 서울을 기점으로 전국 단위에서 정기 취업설명회를 가져 전국의 청각장애인에게 동등한 구직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신청 및 문의>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직업개발팀(1588-1954)

고요한택시 홈페이지 http://goyohantaxi.com

한국농아인협회(070-7947-000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