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조공학사협회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가 지난 3일 국립재활원 교육행정동 1층 어울림실에서 보조공학사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발 공동추진, 보조기기 관련 연구 및 제반 사항에 대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한국보조공학사협회

한국보조공학사협회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가 지난 3일 국립재활원 교육행정동 1층 어울림실에서 보조공학사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발 공동추진, 보조기기 관련 연구 및 제반 사항에 대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전국 보조기기센터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중앙보조기기 센터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참가자에게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보조공학사 국가자격 시험 시행에 따른 보조공학사 보수교육 시수 인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보조기기 분야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장애인 및 고령자의 생활에 필요한 재활․보조공학기기 연구 및 개발사업과 이에 관련된 제반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 김동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보조기기센터에 근무하는 보조공학사의 실무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교류를 확대해 보조기기분야의 발전에 양 기관이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병섭 한국보조공학사 협회장은 “이번 협약은 협력을 통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장애 현장에서 근무하는 보조공학사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보조기기분야의 전문기관들이 협력해 국내 장애인과 고령자들에게 필요한 보조기기를 개발, 보급, 서비스하는데 큰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기초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