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하 한시련)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취임식을 가진 시각장애인 이재서 총장 취임을 축하했다.

이재서 총장은 15세 때 실명한 중도시각장애인이다. 그는 실명이라는 아픔을 신앙을 통해 극복하고, 총신대 재학 시절에 밀알선교단을 만들어 장애인 등에게 기독교 신앙의 전도와 사회적지지 활동을 했다.

또 미국 유학 시절에는 미주밀알선교단 등을 만들고 1995년에는 세계 각 지역에 있는 밀알선교단을 지부, 지소로 하는 세계밀알연합을 창설해 총재를 맡고 있다.

이 총장은 시각장애인 후배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90년대 중반 한국시각장애인아카데미 회장을 맡아 1960년대에 제작되어 30여 년간 사용해오던 점자영한사전으로 공부하던 시각장애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새로운 점자영한사전을 제작해 전국에 보급한 것.

한시련은 이재서 총장의 취임은 시각장애인 후배들에게는 용기를, 비시각장애인에게는 시각장애인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 시각장애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개선되어 제2의 이재서, 제3의 이재서가 탄생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순봉 회장은 “시각장애인이 4년제 대학교의 총장이 된 것은 우리 사회에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의 의미뿐만 아니라 장애인 당사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준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