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6월 1일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전국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6월 1일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전국 유·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과정에서는 시각장애인 교사의 교직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바리스타 과정▲베이커리 과정▲전통타악기 과정 등 3개의 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연수에 참여하는 시각장애인 교사의 연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시각장애인의 이해도가 높은 강사를 초빙하고 참여 인원수에 해당하는 지원 인력을 배치해 체계적으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은 특수분야 직무연수는 서울특별시 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2017년도부터 시행됐다.

한편, 본 연수과정은 시각장애인 교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과정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차후 시각장애인 교사의 역량강화와 원활한 교직생활을 위해 다양한 연수과정을 개발해 실행할 계획이다.

특수분야 직무연수와 관련 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실로암 평생교육팀(02-880-0530~4)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