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밀알미술관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함연지.ⓒ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은 30일 서울 강남구 밀알미술관에서 뮤지컬배우 함연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함연지의 홍보대사 위촉은 꾸준히 펼쳐온 굿윌스토어 봉사활동이 계기가 됐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시설 ‘굿윌스토어’는 기부받은 물건을 재판매하는 국내 최대의 재활용품 판매장으로, 수익금 전액을 중증장애인 일자리에 사용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함연지는 평소 자신의 SNS에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사진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장애인과 봉사활동에 대한 관심을 보여온 바 있다.

함연지는 앞으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향한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홍정길 밀알복지재단 이사장은 “장애인들을 위해 오랫동안 진정성있는 선행을 펼쳐온 함연지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연지는 ”앞으로 많은 분들에게 나눔의 가치와 행복을 전하도록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4년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로 데뷔한 함연지는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2015), '무한동력'(2015~2016), '지구를 지켜라'(2016), '아마데우스'(2018) 등 주목받는 대작에 출연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 ‘문제적 남자’ 등을 통해 화수분같은 매력을 뽐내며 다재다능함을 입증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