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전달식을 개최했다.ⓒ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2018 새내기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전달식을 개최했다.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학생들의 역량증진 및 사회 교류·소속감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사업 진행 10주년을 맞아 올해는 대상을 152명으로 확대 선정했다.

이번 전달식은 KB국민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관계자를 비롯하여 대학 내 장애학생지원 담당자, 선발 학생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웅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됐다.

전달식에서는 이전에 학습보조기구를 지원받은 학생들의 감사 영상을 상영하고, 각자의 사연과 꿈을 가지고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전달식에 참여한 대학생들을 대표해 김혜정, 주창세 학생의 소감 발표 순서도 가졌다.

시각장애 2급 주창세 학생은 “노트북을 지원받게 되면 노트북 화면을 통해 학습 자료를 함께 살피며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혼자만의 노력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환경으로 인해 좌절하지 않고,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트북을 지원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KB국민은행 성채현 대표는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 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은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 보조기구 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을 펼쳐나가길 바란다. 무한한 잠재력과 열정으로 가득 찬 학생들의 꿈을 앞으로도 계속 응원 하겠다”며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학생들의 동등한 교육 환경 제공과 학습 효율성 향상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내기 장애대학생 디지털 학습보조기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