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 프로젝트 협약식에 함께한 한국장애인재단,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관계자.ⓒ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과 삼성화재애니카손사가 지난 9일 재단 회의실에서 장애인·장애인단체 자동차 정비 “2018 드림카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드림카 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삼성화재애니카손사가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있어 자동차 정비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과 열악한 환경의 장애인단체 이용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전국의 정비 업소와 함께 자동차를 무상으로 정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200명의 드림카 주인공의 자동차 정비에 약 4억6000만원이 지원됐으며, 올해도 50명의 주인공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화재애니카손사 구본열 대표이사는 “정비를 지원한 수요자의 사례를 전달받고 한 분 한 분의 삶이 나아지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장애인의 다리가 되어주는 드림카 프로젝트는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더불어 사회참여 기회 증가라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장애인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시는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며 기부협약 증서를 전달했다.

“2018 드림카 프로젝트”는 현재 상반기 지역(충청권, 경상권, 전라권, 제주)을 대상으로 4월 12일(목)까지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재단 모금홍보팀 02-6399-623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