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지난 12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서울, 광주, 부산 등 전국 각지의 장애인 120여명과 함께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했다.ⓒ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 지난 12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서울, 광주, 부산 등 전국 각지의 장애인 120여명과 함께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경기를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키우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안전을 위해 장애인마다 봉사자가 1명씩 동행했다.

경기 관람을 마친 장애인 이모 씨(부산, 20세)는 “한국에서 처음 열린 동계패럴림픽에서 난생 처음 아이스하키 경기를 봤는데 너무 재밌었고, 선수들이 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며 나도 꿈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공단은 장애인들과 아이스하키 경기 관람 외에도 아쿠아리움 견학과 호텔 숙박 체험 등 다양한 일정을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함께했다.

김성주 이사장은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슬로건인 ‘하나된 열정’처럼 앞으로도 공단은 장애인 등 다양한 이웃들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