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서울재활병원이 지난 2월 28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이음센터 5층 이음아트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서울재활병원이 지난 2월 28일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에 위치한 이음센터 5층 이음아트홀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문화예술과 재활의 발전을 위해 ▲정보교류 ▲인적·물적자원 교류 ▲공동사업 추진 ▲대외홍보 협력 등 전방위에 걸쳐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일 기점으로 상호 인적·물적자원 및 지식정보의 교류를 확대하고 장애인 문화예술과 재활을 연계하는 다양한 사업이나 행사 등 고유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장애인문화예술원 신종호 이사장은 “문화예술을 통한 재활이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장애인 문화예술과 재활은 상호호혜적 관계에 있다”며 “장애인의 문화예술과 재활이 더욱 긴밀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재활병원 이지선 원장은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는 재활에 큰 도움이 된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이 문화예술을 통한 재활치료를 발전시키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