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2일 복지관 강당에서 ‘등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 7명의 시각장애 대학생에게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2일 복지관 강당에서 ‘등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 7명의 시각장애 대학생에게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등대 장학사업‘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학업에 열중하는 시각장애인 대학생이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장학사업에도 모바일 소리책 개발을 도운 ‘㈜티시스’에서 총 2000만원을 후원했다.

‘등대백리전 장학생’으로 서재은(숭실대 사회복지학부 1학년), ‘등대 장학생’으로는 이아영(대구대 특수교육과 3학년), ‘등대티시스 장학금’은 윤민우(우석대 특수교육과 2학년), 연기영(대구대 특수교육과 2학년), 윤영진(우석대 특수교육과 1학년), 한성현(연세대 사학과 3학년), 김한솔(건국대 경영학과 3학년)에게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생들에게는 각 200만원 씩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김한솔(건국대 경영학과 3학년/ 시각장애 1급) 학생은 “받아봤기에 온전히 베풀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 또한 등대장학금을 받은 것을 잊지 않고 학업에 집중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