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진행된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제품부문 대상을 수상한 Power Suit팀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며, 현대자동차의 협찬으로 진행된 ‘제9회 보조기기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4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 공모전은 장애인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고 다양한 보조기기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5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280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본선에 진출한 13개 팀(디자인 부문 6개팀, 제품 부문 7개팀)이 오디션을 거친 결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됐다.

제품부문 대상은 Power Suit팀(최현서 외 3명)의 ‘상지 근력 보조 인공 근육 소프트 웨어러블 로봇’이, 디자인 부문의 대상은 이창민씨의 ‘지체 뇌병변 장애 아동을 위한 목욕의자’가 수상했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 현대자동차그룹대표이사상과 함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