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진행된 “Talent Contest” 시상식에서 산문부분 수상자(사진 맨 왼쪽)가 상을 받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 회장 손영호)가 지난 12일 여의도 GLAD 호텔에서 2017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Talent Contest” 시상식을 개최했다.

콘테스트는 장애인 근로자와 근로의지가 있는 장애인들의 뛰어난 재능 발휘를 통해, 장애인도 다양한 가능성을 가진 근로주체임을 사회에 알려 일반의 장애인 고용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열렸다.

운문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 사진, 컴퓨터그래픽 부문 금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산문부문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그리고 광고영상/스토리보드 부문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이 각각 수여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콘테스트 입상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염원하는 ‘E(Employment)-브릿지’ 이벤트도 진행돼 참석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장고협 손영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기업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부족’이 ‘기회부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면서 장애인고용과 더불어 장애인 인식개선에 대해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