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 중증장애인의 자립 및 사회참여 보장을 위한 장애인 활동보조 서비스 대상자와 활동보조인을 모집하고 있다.

활동보조사업은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 등에 장애로 인하여 제약을 받고 있는 장애인에게 활동지원 급여를 제공해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가족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2007년 4월 장애인복지법에 근거해 시행되고 있다.

활동보조 서비스를 원하는 장애인의 경우 활동지원별 1~4급에 따라 이용시간 및 급여내용이 변동된다. 또한 본인 부담금의 경우도 소득 및 판정등급에 따라 차등 부과되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의 경우 무료 또는 정액 2만원의 소요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신체활동(개인위생, 신체기능 유지 증진, 식사도움, 실내이동 도움 등) ▲가사활동(청소 및 주변정돈, 세탁, 취사 등) ▲사회활동(등하교 및 출퇴근지원, 외출시 동행 등) ▲기타활동(수급자 6세 이하 자녀의 양육보조 등) 등 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장애인의 경우 복지카드 사본, 활동지원 수급자격 결정통지서, 표준급여 이용계획서 등을 준비해야 한다.

이외에 활동보조 서비스를 제공한 인력의 경우 활동보조인 교육기관에서 보건복지부장관이 고시한 교육과정(40시간)을 수료하면 되며, 서비스 제공시간에 따라 급여가 제공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복지관 노인팀(070-4423-6113, 61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