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2017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이하 장애청년드림팀)’ 제13기 참여자를 오는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신한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05년부터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적극적이고 유능한 장애청년, 비장애청년들이 함께 주축이 되어 해외연수 진행을 통해 국제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선발될 13기는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Creating the world together)란 주제로 총 70명, 7개 팀으로 구성되어 선발 한다.

모집부분은 기획테마 1,2,3팀, 공모테마 4,5,6,7팀으로 나뉘어 선발한다. ‘기획테마 1팀’은 한국에 초청될 아시아태평양지역 장애청년들과 함께 국내에서 활동을 진행하고, 기획테마 2,3팀은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협력’ 이라는 주제로 각각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 중 한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공모테마 네 개 팀은 장애이슈 중 자율적으로 연수주제와 방문할 국가를 선정해 이들이 직접 기획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의 방법, 연수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3월 초에 전국 각지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사업설명회 참가자에 한해 서류심사 가산점이 주어질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장애청년드림팀 홈페이지(www.6dreams.org)나 페이스북(www.facebook.co.kr/6dreams)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