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메재단은 효성그룹과 함께 ‘2017 장애어린이‧청소년 의료재활 및 가족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전국의 만 18세 미만의 재활치료비 지원이 필요한 장애어린이‧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원대상자는 소득수준, 장애정도, 제출서류 충실도를 바탕으로 재활의학 전문가, 사회복지전문가, 장애인 당사자, 기업사회공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배분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에게는 1인당 200만 원까지 의료기관에서 시행하는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비장애형제‧자매에게는 1인당 120만 원까지 교육비와 심리치료비를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장애어린이‧청소년 중 10가족에게는 심신을 재충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여행을 선물하며, 연말에는 장애어린이‧청소년과 가족을 초대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작은음악회도 열릴 예정이다.

신청은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 포함), 의료기관, 교육기관 및 지방행정기관 등 장기적인 사례관리가 가능한 기관의 추천을 받아 신청서류를 구비해 3월3일까지 푸르메재단 홈페이지(www.purme.or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푸르메재단 나눔사업팀 02-6395-701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