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한국장총)이 오는 16일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국가장애인위원회 설립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장총은 이미 지난 대선에서 연대를 통해 ‘장애인복지법’의 전면적 개정 또는 폐지와, 그에 대한 대안으로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을 정당 및 대선후보에게 요구한 바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대통령산하 장애인위원회 상설화, 장애등급제 폐지, 개인별지원체계 마련 등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통합적 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필요한 중앙정부기구로서 대통령산하 장애인위원회 상설화를 제시한 바 있다.

한국장총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국가장애인위원회 설립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설립의 필요성과 법제화 등 실효성 방안에 대해 장애계 및 정당, 학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보고자 논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날 주제발제는 나사렛대학교 우주형 교수가 맡으며, 토론자로 성신여대 이승기 교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영근 기획정책국장,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은종군 사무국장,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최명신 사무처장, 더불어민주당 홍성대 전문위원이 나선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