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장애대학생 원격교육지원 수기공모전’ 포스터. ⓒ한국복지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가 ‘제4회 장애대학생 원격교육지원 수기공모전’ 작품을 오는 11월22일까지 접수 받는다.

“원격 교육지원”이란 한국복지대학교 내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학생이 요청한 각 대학의 강의내용에 대한 실시간 자막속기 및 수화통역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으로, 장애학생들에게 일반학생과 대등한 학습 환경이 제공되도록 원격으로 교육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2016학년도의 경우 25명의 원격 전문도우미가 73개 대학 220명의 장애대학생에게 원격 교육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17일부터 11월22일까지이며, 한국복지대학교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원격 교육지원에 참여한 장애대학생 또는 보호자, 장애대학생 지도교수 및 지원업무담당자, 원격교육 전문도우미 등으로, 원격 교육지원을 받으면서 느낀 점, 성과, 미담 등 원격 교육지원과 연관된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제출된 응모작은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11월 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10편 등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수상자는 한국복지대학교총장장상을 수여한다.

‘제4회 전국 장애대학생 원격 교육지원 수기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복지대학교 홈페이지(www.knuw.ac.kr), 원격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uris.knuw.ac.kr)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