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마켓이 1:1 멘토링으로 문학의 즐거움을 배우고, 비장애인과 교류하는 ‘발달·지적장애인 여름 독서교실’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피치마켓

피치마켓이 1:1 멘토링으로 문학의 즐거움을 배우고, 비장애인과 교류하는 ‘발달·지적장애인 여름 독서교실’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치마켓의 독서교실은 ‘발달장애인이 읽는 책’을 사용하여 멘토와 함께 1:1 교육으로 진행됐으며, 보호자와 특수교사, 복지사에게 독서 지도 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18명씩 총 10회의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재 신청률이 절반 이상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피치마켓은 비장애인들의 시선으로 제작된 도서와 콘텐츠는 발달·지적장애인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발달·지적장애인용 문화·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특수교사 및 복지사에게 교육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특히 단순히 쉽기만 한 아동용 콘텐츠가 아닌 장애의 특성을 이해하고, 집중력과 정보력 향상을 도모하는 콘텐츠가 특징이다.

앞으로 피치마켓은 ‘삽화가 양성 아카데미’를 통해 10명의 발달장애 작가가 5개월간의 교육 후 삽화를 사용한 책 발간과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피치마켓 홈페이지(www.peachmarket.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