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 24일 양천IL센터 교육실에서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과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자립생활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람사랑양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지난 24일 양천IL센터 교육실에서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과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자립생활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의 이용표 이사장과,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락우 소장이 함께 했으며, 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정신장애인의 인권 향상 및 공론화를 위한 정책연대활동,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모델 구축 및 국제교류 사업 등이다.

양천IL센터 이상호 소장은 “정신장애인의 자립생활은 장애계에 중요한 숙제다. 오늘 함께한 기관과 적극적인 연대와 협력, 배우는 자세로 정신장애인의 탈원화, 병원이 아닌 지역사회로 이행을 촉진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국정신장애인자립생활센터 김락우 소장은 “정신질환을 갖고 있는 당사자들이 사회에서 배제 받지 않고,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세 기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울정신건강복지재단의 이용표 이사장은 “앞으로 정책연대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정신장애인이 스스로 삶을 가꿔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