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 구로구 거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활동지원 주간활동급여’ 참여자를 모집한다.

장애인 활동지원 주간활동급여는 중증장애인의 상시 보호를 위해 통합돌봄체계를 구축하고자 도입됐다.

특히 성인 발달장애인의 개별 욕구에 기초해 일상생활 유지에 필요한 교육, 취미, 대인관계 형성, 사회적 기술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함으로 자립생활 및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게 된다.

운영기간은 오는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며 주 5회,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복지관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이용료는 대상자 본인의 활동지원급여 월단위 정액으로 바우처 결재를 하면 된다.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으로는 학습형(기초교육-한글, 생활수학, 자립적응교육-지역사회이해, 일상생활교육), 취미형(토탈공예, 월 1회 문화관람), 체육형(생활체육) 등이 실시된다.

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활동지원등급 1~3급 발달장애인이며, 신청서류는 복지카드 사본, 활동지원 수급자격 결정통지서가 필요하다. 신청방법은 전화(070-4423-6113)접수 후 유선상담, 내방 또는 사회복지사가 가정방문을 통한 신청서 작성 후 이용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