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재단법인 동천이 ‘bkl-동천 장애인권 논문공모전’ 우수논문 3편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애인권 논문 공모전은 국내외 장애인법 분야 현안들에 대한 학문적, 실무적 검토와 분석, 장애인 당사자 및 활동가 등의 실수요 반영과 신진학자들의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3개의 연구는 ▲특별상_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 구제 등에 관한 법률 제48조에 따른 ‘법원의 구제조치’에 대한 연구 (김재원, 최초록, 김구열 공저) ▲ 특별상_후견제도와 신탁 (배인구 저) ▲장려상_만인을 위한 노동사회의 유니버설 디자인 (김도현 저)이며,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특별상을 수상한 두 편의 논문은 태평양과 동천에서 공익인권 분야를 중심으로 매년 시리즈로 발간하는 공익법총서 제2편 ‘장애인법 연구’에 게재돼 6월 초에 발간된다.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6월 중순 시상식에서 상금과 상장을 전달 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