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지난 11월30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거주시설 시설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경영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가 지난 11월30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인거주시설 시설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경영 사례발표회'를 개최했다.

한장협은 국민권익위원회의 민간공모사업의 지원으로 전국 장애인복지시설의 부패방지 및 운영투명성 강화를 위한 인식개선을 위해 ‘윤리경영 Clea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윤리경영 사례발표회'에서는 장애인거주시설 윤리경영시범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에바다마을(경기 평택) 등 총 8개 기관에서 윤리경영관련 사업을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또 사회책임윤리경영연구소 정운용소장의 윤리경영이야기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과 주최측이 시범사업 수행기관에 의무수행과제로 제시한 윤리위원회 구성, 윤리강령제정 및 윤리경영실천 지침을 마련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사례를 설명이 진행되기도 했다.

소망재활원(경기 성남소재)은 윤리강령을 기초로 해 모의재판을 열어 시설 내 윤리경영도입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한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공고}2016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설문]2015년 장애인계 10대 키워드 설문조사(추첨 통해 왁스 타블렛 증정)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