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오는 10월5일까지 ‘2015 한국장애인인권상’ 후보자 접수를 받는다.

‘2015 한국장애인인권상’은 장애인인권헌장의 각 항에 부합되는 활동을 전개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며 시상부문은 인권실천부문, 인권매체부문, 기초자치부문, 공공기관부문 등 총 4부문이다.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장애인 인식개선 및 인권옹호를 위한 웹툰&사진 공모전 접수도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은 웹툰부문과 사진부문으로 나뉘는데 장애인 인식개선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웹툰과 장애인 인권옹호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진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이메일(mail@kodaf.kr)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장애인인권상에 신청된 후보자 및 공모전 응모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5명의 후보자(인권실천부문 2명(개소), 인권매체부문 1명(개소), 기초자치부문 1개소, 공공기관부문 1개소)와 총 4편의 우수작(최우수상 각1명, 우수상 각1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식은 12월 3일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당선된 우수작은 2015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 및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에 활용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ablerights.kr/) 또는 사무국(02-783-006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