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시력의 기초: 임상적 및 기능적 조망' 책표지.ⓒ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은 ‘저시력의 기초: 임상적 및 기능적 조망(원제: Foundations of Low Vision: clinical and functional Perspectives)’을 번역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책은 저시력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제1부와 저시력 아동과 청소년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제2부, 그리고 저시력 성인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제3부로 나눠져 있다. 각 파트는 평가법에서부터 교육법, 광학과 저시력기구 활용법 등 저시력인에 대한 지식을 총망라하고 있다.

공동 역자로는 대구대 임안수, 백석대 김정현, 영동대 박중휘, 대구대 이해균, 세한대 이태훈, 대구대 조성재, 샌프란시스코 주립대 홍성계 교수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신동렬 관장, 서울맹학교 이우관 교사, 부산맹학교 강지유 교사가 참여했다.

임안수 명예교수는 “미국은 연구를 계속하기 때문에 (저시력 관련) 학문 내용이 계속 발전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하다”면서 “전세계에서 교과서로 사용하고 있는 이 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시각장애인복지재단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도서 관련 문의 사항은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02-440-5213)으로 하면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