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이 희귀난치성질환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

희귀난치성질환 여아 치료비지원 대상은 ▲레트증후군 ▲엔젤만 증후군 ▲에드워드 증후군 ▲모야모야병 ▲근이영양증 ▲척수소뇌변성증 등 모계유전되거나 여성에게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이다.

지원 신청대상은 서울 및 경기, 인천 등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의 희귀질환성질환을 앓고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소득 및 치료계획 등은 감안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된다.

선정기준으로는 1순위 국민기초생활대상자, 2순위 차상위 등이며, 이 외에 소득과 관계없는 대상자 중 신청자의 상황을 감안해 지원대상으로 포함된다.

지원대상은 총 11명으로 희귀난치성질환에 따른 병원 및 재활치료실(복지관 포함) 등에서 발생된 비용 일체로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총 9개월 동안 월 15만원 이내에서 지원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fwc.or.kr) 또는 복지관 기획팀(070-4423-6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