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윤두선 대표, 따뜻한동행 김창준 상임이사,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가 현판을 부착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를 비롯한 10곳의 장애인시설이 따듯한 지원으로 개·보수 되면서 업무환경 등이 개선됐다.

사회복지법인 에이블복지재단(이사장 선동윤, 이하 재단)은 15일 서울시 용산구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에서 재단 백종환 상임이사,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김창준 상임이사 등 내·외빈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드림하우스 개소식’을 개최했다.

재단은 지난해 따뜻한동행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2억원을 지원받아 서울시내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직업재활시설, 거주·보호시설 등 10개소에 대해 사업을 진행했다. 이 결과 지난달 29일 모든 시설의 개·보수를 완료했다.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윤두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사무실 내에 수납공간이 적어서 통로에 서류를 쌓아두는 등 비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있었다. 또한 직원은 많은데 화장실도 하나여서 불편함이 많았다”면서 “드림하우스 사업을 통해 수납공간이 넓어지고 화장실도 2개가 돼 여러모로 편리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납공간이 개선되면서 답답했던 시야가 확 트였다. 이 때문에 환경이 쾌적해졌고 직원들의 업무능률도 올라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덧붙였다.

재단 백종환 상임이사는 “따뜻한동행과 일하면서 느낀 것은 참 진정성이 있다는 것이다. 기업이 어떤 기금을 내놓으면 그 이상의 홍보효과를 누리려고 한다. 하지만 따뜻한동행의 사업에서는 자신들을 부각하려고 하는 것을 찾을 수가 없었다”면서 “우리 재단도 따뜻한동행이 진심을 담아서 일을 하는 것처럼 진심을 담아서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사무처장, 중증장애인독립생활연대 윤두선 대표, 따뜻한동행 김창준 상임이사, 에이블복지재단 백종환 상임이사가 후원금 피켓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