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이 2015년도 논문지원사업 ‘장애의 재해석’을 오는 12월12일까지 모집 공고 중이다.

‘장애의 재해석’은 완성된 논문을 대상으로 공모해 수상하는 방식이 아닌, 연구계획서를 채택해 논문이 완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이 과정에서 장애분야 차문위원들이 멘토로 참여하게 된다. 연구기간은 내년도 2월부터 10월까지다.

연구주제는 장애를 주제로 한 모든 학문분야며, 논문 1편당 연구비 250~45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석‧박사 과정생 뿐 아니라 석박사과정생과 3년 이상 경력의 장애인단체 활동가다.

선정된 연구자들은 장애관련 자문위원들의 지도 뿐 아니라 우수논문 1편에 대해서는 장관상 및 상금수여, 논문발표회를 통한 모든 연구자들의 논문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접수는 한국장애인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신청서와 연구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nonmun@herbnanum.org)로 오는 12월12일까지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지원기획팀(02-6399-623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