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9일 평택 LG디지털파크에서 HR부문장 황호건 전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하누리’의 출범식을 개최했다.

‘㈜하누리’는 환경 미화, 스팀 세차, 식기세척, 기숙사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다. 평택을 시작으로 서울, 구미, 창원 등 LG전자의 타 사업장으로 순차 확대할 예정이다. 장애인 직원에 적합한 직무도 지속적으로 추가 발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들이 편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LG디지털파크 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확보, 주 출입구의 높이 차이 제거 등 편의시설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지난 12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맺고 장애인에 적합한 직무를 개발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로 한 바 있다.

㈜하누리 최효준 대표는 “하누리는 한 지붕 아래 같이 살며 뜻을 같이 한다는 의미”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아끼고 배려하면서 하나가 되는 좋은 회사로 성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