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에서는 11월 28일(월)~ 29일(화) 양일간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고객 23명은 김천시청에서 주관하는 KBS버스투어에 참가해 KBS방송국 견학 및 문경 드라마 세트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KBS버스투어는 시청자와의 소통 강화를 통해 공익채널로서의 공적 책무 수행이라는 목적 아래 관내 장애인가족, 다문화 가족 등 80명이 참가해 방송국 견학을 실시했다.

첫날 KBS본관을 찾은 참가자들은 직접 아나운서가 되어 뉴스와 일기예보를 진행하는 체험시간과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세트장을 견학하는 시간으로 나누어 진행 되었으며, 일정을 마치고 KBS별관으로 옮겨 TV에서만 보았던 가요무대를 방청하고 하나의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람하며 하루 일정이 아쉬울 만큼 유익한 하루를 보냈다.

둘째날에는 문경 드라마 세트장 견학과 점심식사로 모든 일정을 마쳤으며 이번 KBS버스투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유익한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견학에는 그동안 사회적 약자로 인식되어왔던 장애인 가족과 다문화가족이 참가하여 사회통합의 공적인 역할을 위해 추진되는 버스투어 사업의 의미가 한층 빛을 발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