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한마음복지관 전경. ⓒ성남시한마음복지관

성남시한마음복지관(관장 이정주)이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에 개관식을 갖고 '장애인과 함께 울고 함께 웃는 한마음복지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분당우리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한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1만 5550㎡다.

주요시설로는 수영장, 체력단련실, 장애아전담어린이집, 주간보호센터, 점자도서관, 다목적 체육관, 강당 등이 있다.

특히 초고속통신 인증 건물로서 건물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건물 내 위치추적시스템과 출입관리시스템이 도입됐다. 여기에 냉난방을 위해 태양열과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친환경 건물이기도 하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재명 성남시장, 고흥길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신상진·신영수 의원(한나라당)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식전 행사에서는 한마음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이 수화공연, 성남청소년교향악단이 시크릿 앙상블 공연, 예가원 장애학생들이 난타공연을 각각 선보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