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1교시-별들의 합창”이 장애이해 교육용 CD로 만들어져 전국의 초·중학교에 배부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제3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전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한 “대한민국1교시-별들의 합창”이 장애이해 교육용 CD로 만들어져 전국의 초·중학교에 배부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교육용 CD는 대한민국1교시 “별들의 합창”, 교사들이 제작한 대한민국 1교시 교수-학습지도자료, KBS3라디오에서 제작 방송한 “대한민국1교시 그 후”, 제12회 전국 초·중학생백일장 우수 작품집 “노란블록”으로 구성됐다.

총 25분의 “대한민국1교시-별들의 합창”은 ‘장애와 과학’을 주제로 통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과학체험 활동을 밀착 취재, 다큐멘터리로 제작됐다.

“대한민국1교시 교수-학습지도자료”는 김애리사 서울고척초등학교 특수교사 등 현직교사들이 기획 제작해 학생들에게 방송 후 교육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대한민국1교시 그 후”는 “대한민국1교시-별들의 합창” 방송소감문 수상작과 수상자를 중심으로 KBS3라디오에서 제작한 방송물(50분)이다. 출연한 학생들의 수상 소감과 함께 수상 학생들의 작품 세계를 감상할 수 있다.

제12회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 작품집 “노란블록”은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등 백일장 각 부문 수상작 총 169편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번 장애이해 교육용 CD는 교육과학기술부를 통해 10일부터 지역교육청에서 초·중학교로 배부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