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탁구협회 소속 문성금 선수.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아산시장애인탁구협회 소속 문성금 선수가 도쿄패럴림픽(도쿄장애인올림픽) 직행 티켓을 획득했다.

아산시장애인체육회에 따르면 문성금 선수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슬로베니아 라스코에서 진행된 2021 세계쿼터 획득 토너먼트 대회에서 우승, 도쿄패럴림픽 직행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문성금 선수는 아산 지역에서 배출한 최초의 패럴림피언(올림피언)이 됐다. 또한 지원이 없던 이번 대회에 아산시장애인체육회 김병대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경비를 마련해준 특별한 사연을 전하기도 했다.

아산시장애인체육회 김경태 사무국장은 “문성금 선수는 내가 지도자 활동을 할 시절 사제의 연을 맺은 제자다. 이번 대회는 도쿄패럴림픽에 참가 티켓을 획득하기 위해 전 세계의 강자들이 참가해 어려운 싸움을 예상했었는데 걱정을 기적으로 만들어준 문성금 선수가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이 평소 열심히 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준 아산시장애인탁구협회 임원 및 선수들, 그리고 아산시장애인체육회 오세현 회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응원과 지원 덕분이라 생각한다. 이 기적이 도쿄 패럴림픽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문성금 선수는 “어렵게 마련해 주신 경비를 받았을 때 나는 꼭 이겨야겠다고 마음을 다잡았다. 아산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분들께 받은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게 돼 감사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기간 열심히 노력해서 도쿄패럴림픽 무대에서 애국가가 울려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성금 선수는 8일 귀국해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을 갖고 복귀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