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마루.ⓒ에이블뉴스

방송인 박마루 씨가 경인방송(FM 90.7MHz)의 저녁 시사프로그램 '시사 포차'(평일 오후 6시~8시/연출 박성용) 진행을 맡았다.

박마루 씨는 2001년 '올해의 장애극복 대통령상'을 수상했을 만큼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해온 장애인으로, KBS TV '사랑의 가족', EBS TV '희망풍경' 등 각종 방송의 MC을 맡아왔다. 또 “울어도 돼요” 책 출간과, 서울시의원으로도 활동했다.

현재는 복지TV 사장으로 '박마루의 뉴 공감세상'을 진행하고 있다.

‘박마루의 시사포차’는 하루의 이슈를 돋보기처럼 들여다보는 뉴스앤이슈와 원샷인터뷰, 경기도 내 지역 소식을 꼼꼼히 챙기는 경기포커스와 경기포차, 권상희 문화평론가와 함께하는 문화포차, 일대일 토론배틀 이슈펀치-다짜고짜,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나눔포차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청취자들을 만난다.

박마루 씨는 “평소 장애인 당사자로서 방송과 음악, 강사 활동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듯이, 지역의 생생한 소식 그리고 청취자들의 의견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열정을 갖고 균형감 있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일부 코너도 새롭게 신설된다. 경기포커스는 본격 의정 토크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의 삶을 더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 지역소식을 밀착해 담을 예정이며, 문화포차는 권상희 문화평론가가 출연해 다양한 문화계 소식을 전한다.

한편 거침없는 토론대결과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슈펀치 다짜고짜는 이번 개편을 맞아, 매주 목요일로 요일을 바꿔 시사포차 3~4부(오후 7~8시)에 약 1시간에 걸쳐 방송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