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전라남도 문금주 행정부지사가 대회기를 인수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된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폐막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날 오후 4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폐회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울산광역시 김두겸 시장, 전라남도 문금주 행정부지사 등 주요내빈과 선수, 임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종합우승은 경기(230,471.41점), 2위는 서울(207,004.59점) 그리고 3위는 개최지 울산(171,343.19점)이 차지했다. 경기도는 지난 41회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최우수선수(MVP)상은 육상에서 3관왕을 차지한 윤경찬 선수(30세, 경기)가 수상했다.

윤경찬 선수는 초등학교 시절 교통사고로 장애를 얻었다. 그 후 특수체육교육과에 진학해 현재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에서 근무하는 특수교사로 낮에는 업무를 저녁에는 선수로서 운동에 집중해 왔다.

올해 첫 국가대표가 돼 지난 6월 파리에서 열린 장애인육상그랑프리대회에 참가해 T53 100m 3위, 200m 2위의 성적을 거두며,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의 기대감을 높였다.

윤경찬 선수는 “주변 감독님과 동료 선수들 덕분에 올 한해 잘 훈련하고 그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향후 파리와 LA패럴림픽까지 좋은 성적을 내고 싶고 제가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4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단이 정진완 회장으로부터 기념메달을 받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신인선수상을 수상한 김윤지 선수(서울)는 역대 최초로 동일 년도 동·하계 신인선수상을 받은 선수가 됐다. 신인선수상은 동·하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처음 출전한 선수 중 인상적인 활약을 보인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김윤지 선수는 지난 2월 열린 제19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노르딕스키 3관왕에 이어 이번 하계 장애인체전에서도 수영 3관왕에 오르며 동·하계 장애인체전에 화려하게 데뷔했다.

한편 이번 장애인체전에는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단 총 21명(선수5, 임원16)도 해외동포 선수단으로 참가해 더욱 풍성한 장애인체전이 됐다.

이번이 세 번째 참가인 재미동포 선수단은 동호인부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하며 실력을 겨뤘고 올해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공식 해외지부로 인정을 받게 되면 내년 전남 장애인체전부터는 공식 선수단으로 장애인체전에 참가할 수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16년 만에 울산에서 다시 열린 대회에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발전과 미래를 확신할 수 있었으며, 울산광역시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286개의 신기록 달성 및 신인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인 대회였다”고 폐회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