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3일 베어스타운 PISLAB에서 열린 스노우보드 종목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 실기시험에 응시자가 참가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올해부터 동계종목 장애인스포츠지도사 1·2급 시험일정이 2월로 앞당겨 졌다고 24일 밝혔다.

당초 동‧하계 종목 장애인스포츠지도사 1·2급 시험일정은 필기시험 4월∼6월, 실기‧구술시험 5∼7월, 연수 6월∼12월 순으로 하계 기간에 동계종목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장소와 시설이 마땅치 않았다.

이에 계절적 영향을 받는 동계종목 실기시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일정을 앞당겨 시행하기로 한 것. 계절 양향이 없는 하계 종목 등은 기존과 같은 6월과 7월에 시행된다.

올해 동계종목 원서접수는 오는 25일부터 3월 4일까지다. 실기‧구술시험은 스노우보드와 알파인스키 3월 11일, 바이애슬론과 크로스컨트리 3월 20일이다.

장애인 스포츠지도사 실기·구술시험 일정,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지도자 누리집(www.insports.or.kr) 내 시험공고·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