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개최된 '2020 장애인체육 방송해설자 양성교육'에 참석한 수강생들이 청강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가 지난 20일 '2020년 상반기 장애인스포츠 중계 방송해설자 양성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양성교육은 국내·외 장애인체육대회 중계 시 경기 해설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장애인 은퇴선수의 진로 지원 확대를 위해 2018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기본교육과 특강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생은 시도지회 및 가맹단체의 추천을 통해 모집되며, 이번 교육에는 13개 종목 16명이 수강에 참여한다.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에 위탁, 7월 1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4시간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미디어스피치 기본 ▲ 보이스 트레이닝 ▲미디어 스피치 실습 ▲방송실전 연습 ▲1대1 맞춤 피드백 등 이론교육과 스튜디오 실기 교육을 병행해 실전 감각을 부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강생에게는 수료기준에 의거 수료증이 발급되며, 수료자에게는 향후국내외 장애인스포츠대회 방송 및 인터넷 중계 시 전문 캐스터와 함께 장애인체육 전문 해설가로 활동하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