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서울시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창성건설장애인노르딕스키팀 창단식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사진 맨왼쪽), 장애인노르딕스키팀선수단(왼쪽부터 신의현,최보규,하호준, 이정민), 창성건설 배동현 대표이사(사진 맨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에이블뉴스

“2018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대회에서 꼭 금메달을 목에 걸겠습니다.”

창성건설(주) 장애인노르딕스키팀 소속 이정민 선수(31·지체장애)는 13일 강남구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츠호텔에서 열린 ‘창선건설(주) 장애인노르딕스키팀 창단식’에서 이 같은 포부를 드러냈다.

이날 창단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 창성건설(주) 배동현 대표이사 등 내외빈 40여명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했다.

이정민 선수는 “2018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이 2년 6개월 정도 남았다. 앞으로 1년 동안 기초훈련을 받으면서 국제대회에 참가해 감각을 익히고 나머지 기간 동안은 평창동계장애인올림픽을 준비해 꼭 금메달을 따내겠다”고 약속했다.

(왼쪽부터)창성건설 배동현 대표이사와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창성건설 배동현 대표이사는 “노르딕스키는 손과 발이 잘 맞아야 좋은 실력을 낼 수 있는 종목이다. 마찬가지로 창성건설노르딕스키팀의 노력과 여기 계신 여러분들의 성원이 합쳐지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장애인 스포츠의 멋진 첫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김종 제2차관은 “2016리우장애인올림픽을 앞두고 장애인스포츠의 힘을 모아야 할 이 시점에 창성건설의 장애인노르딕스키팀 창단은 장애인스포츠 성장에 큰 물꼬를 트는 것”이라면서 “오늘 창단을 계기로 다른 민간기업들이 실업팀 창단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김성일 회장은 “장애인동계종목은 비인기 종목 중에서도 비인기 종목이다. 이 불모지에서 드디어 민간기업이 실업팀을 창단했다”면서 “이번 창단을 계기로 우리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장애인체육이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동계종목 장애인 실업팀을 민간기업이 창단한 것은 창성건설이 최초다. 창성건설장애인노르딕스키팀이 창단되면서 우리나라의 장애인실업팀은 53개가 됐다.

특히 하이원 장애인스키팀, 강원도청 아이스슬레지하키팀,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알파인스키팀 등 3개 뿐이었던 장애인동계종목에 4번째 실업팀으로 합류했다.

우리나라는 ‘2014년 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에 4개 종목, 27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지만, 단 한 개의 매달도 획득하지 못하는 등 저조한 성적을 거둬오고 있다. 지금껏 획득한 메달은 은메달 2개뿐이다.

창성건설 장애인노르딕스키팀은 감독 1명, 선수 4명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선수 중에는 2014소치동계장애인올림픽 국가대표이면서 2015IPC일본크로스컨트리 월드컵 1km 스프린트 부문 3위를 기록한 최보규(21·시각장애)와 제12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크로스컨트리 2관왕 이정민(31·지체장애)가 포함돼 있다.

창성건설 배동현 대표이사가 이정민 선수에게 유니폼을 입히고 있다. ⓒ에이블뉴스

13일 서울시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에서 열린 창성건설장애인노르딕스키팀 창단식 전경. ⓒ에이블뉴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